기사 메일전송
지방분권 개헌 제천회의 출범식 가져 - 지방분권 영상 시청, 지방분권개헌 추진경과보고, 결의문 낭독 후 자치분권…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2-06 17:06:26
기사수정


▲ 5일 오후2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공무원 등 250여 명이 넘게 참여해 ‘지방분권 개헌 제천회의’출범식을 가졌다.

충북 제천시는 5일 오후2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분권 개헌 제천회의’출범식을 가졌다.

 

지방분권 개헌 제천회의는 상임대표 이근규 제천시장과 공동대표 김정문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관내 단체 대표 및 시민사회 대표 등 총 200여 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날 출범식에는 지방분권개헌 대표단과 지방분권에 관심 있는 시민, 공무원 등 250여 명이 넘게 참여해 지방분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행사는 지방분권 영상 시청, 지방분권개헌 추진경과보고, 결의문 낭독 후 자치분권 개헌을 촉구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이근규 제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헌법 제1조의 가치를 강조하며 “지방분권은 시대적 사명이자 더 큰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길이다”라며 목소리를 드높였다.

 

이어 “앞으로 지방이 행정수요에 걸맞은 자율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한다. 그러기위해 내년 6.13 지방선거 시 개헌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역량을 결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0월 지방자치의 날 기념사에서 ‘자치입법권, 자치행정권, 자치재정권, 자치복지권의 4대 지방 자치권을 헌법화하겠다’고 밝히며 지방분권 개헌 추진에 대한 의지를 높인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6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