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고(故) 김광석 씨 부인 서해순 씨가 고발뉴스 이상호 씨 등을 상대로 낸 영화 '김광석' 상영금지 가처분신청의 결정은 해를 넘긴 2018년 초에 나올 전망이다.
서울서부지법 민사합의21부(문광섭 수석부장판사)는 19일 서 씨가 이 씨와 김광석 씨 친형 김광복 씨, 고발뉴스를 상대로 낸 가처분신청 2번째 심문을 진행했다.
재판부는 이 씨 측에 "(서 씨를 살인자로) 단정한 적이 없고 그냥 그럴지도 모른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차원에서 한 것이므로 정당하다고 보느냐"고 물었고, 이 씨 측은 "그렇다"고 답했다.
이에 재판부는 "지금이라도 적어도 본안 판결 시까지는 상대방을 자극하는 불필요한 비방은 하지 않겠다는, 그런 정도의 합의 조정을 하실 생각이 없느냐"고 제안했다.
이 씨 측은 "수사 결과가 최근에 나왔으니 그 결과를 믿을 수 있다면 악의적으로 비방할 뜻은 없다"면서 "가처분은 앞으로 일에 대한, 미래지향적인 것이니 충분히 조율할 뜻이 있다"고 했다.
반면 서 씨 측은 "(응할 생각이) 전혀 없다. 지난 몇 개월 동안 해온 것이 있지 않으냐"면서 "항상 '수사 결과를 믿을 수 있으면'이라는 단서가 붙는데, 이상호 씨는 수사 결과를 믿을 수 없지 않나"라고 거부했다.
이 씨 측은 이날 "김광석 사망 사건에 대한 서울 마포경찰서의 당시 수사기록을 보면 저희 진술을 더 신빙성 있게 뒷받침할 수 있다"면서 마포서에 수사기록 송부를 요청해줄 것을 법원 측에 부탁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가처분에서 수사기록을 받아서 조사하는 것은 교과서적으로도, 실무적으로도 잘 안 하는 것"이라며 "일단 (송부 요청을) 보류하겠다"고 했다.
이 씨 측은 또 수사기록 검토 등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태도를 보였고, 서 씨 측은 이 씨 측이 지금까지 해온 주장이 있는 만큼 조속히 종결해달라는 취지로 언급했다.
재판부는 이 씨 측에 "추가로 주장을 입증할 게 있다면 기한을 2주 정도 주겠다"면서 "1월 2일까지 제출하면 검토하겠다"고 심문을 종결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