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 '신생아 사망' 의료진 오늘 소환…위생관리 파악
  • 박영숙
  • 등록 2017-12-26 16:28:53

기사수정
  • 현장 의료진 이외 병원 관계자도 포함
  • 신생아중환자실 운영 및 위생체계 파악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의 신생아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성탄절 연휴 이후 첫날인 26일 의료진 조사를 이어간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광수대)는 이날 병원 관계자 2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소환 대상자에는 현장 의료진을 비롯해 당시 현장에는 없었지만 신생아 중환자실 운영과 관리 구조 전반을 설명해줄 수 있는 의료진도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숨진 신생아 4명 중 1명의 전산의무기록에서 숨지기 닷새 전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된 만큼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신생아 중환자실의 전반적 위생관리 체계를 살펴볼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이날 소환을 시작으로 이번주 내 총 7~8명의 의료진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22일 신생아 중환자실 수간호사를 불러 중환자실 당직 근무체계와 관리체계를 파악하려 했으나 간호사와 간호기능사, 전공의와 교수진 등 직군별 체계가 상이해 전반적인 체계 파악에는 어려움을 겪었다.


경찰은 연휴 기간 동안 지난 19일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기록 검토를 진행했다.


사망한 신생아 4명에 대한 의무기록 분석은 물론 신생아 중환자실 출입구에 설치된 2대의 폐쇄회로(CC)TV분석을 통해 의료진 출입 시간대 분석과 외부인 출입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추가 기록 확보에도 나설 예정이다.


경찰은 질병관리본부가 이대목동병원에 있던 다른 신생아 중 4명도 로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밝힌 것과 관련, 사망한 신생아 4명 이외 당시 신생아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던 환아들의 의무기록 등을 확보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문근 단양군수, SNS 밴드 홍보 활동 ‘선거법 위반’ 고발당해 충북 단양군의 김문근 군수가 지역 주민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고발됐다.  고발인 A 씨는 최근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고발장에서 “김 군수가 수천 명의 주민이 가입한 SNS 밴드 ‘단양의힘 김문근’에서 자신의 실적과 업적을 반복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2. “추석 인사인가, 선거운동인가”…제천·단양 자치단체장 현수막 도 넘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북 제천시와 단양군이 곳곳에 내건 현수막이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명절 인사라는 이름을 달았지만, 실제로는 시장과 군수 개인의 이름을 알리기 위한 사전 선거운동용 홍보물이라는 비판이 거세다.제천시청 앞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 게시대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의 이름이 크게 박힌 현수막이 걸렸다....
  3. 안보 대재앙…野 "국민 59%가 등 돌린 방첩사 해체, 누구를 위한 국가 자해인가“ [국회=서민철 기자] 이재명 정부가 국군방첩사령부(방첩사)를 사실상 공중 분해하는 초유의 조치에 돌입하자, 대한민국 안보의 최전선을 지켜온 예비역들과 정치권의 분노가 임계점을 넘어서고 있다.  국민의힘은 30일 국회에서 '방첩사 해체, 간첩은 누가 잡나?'를 주제로 긴급 정책 토론회를 열고, 이번 조치가 국민 여론과 안보 ...
  4. 공포정치의 서막, 대한민국은 어디로 가는가 【정치=뉴스21통신】 홍판곤기자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구속됐다. 법원은 영장을 발부했고, 검찰은 수사를 진행했으며, 절차는 적법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국민이 목격한 것은 법의 공정한 집행이 아니라 권력의 속도전이었다. 여당은 압도적 의석수로 정부조직법을 단독 처리했고, 야당은 항의 속에 전원 퇴장했다. 이튿날 국무회의.
  5. 김영환 충북지사, 제천 한방엑스포 방문… “도민과 함께하는 행보”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추석 연휴를 맞아 제천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현장을 찾았다.행사 측은 김 지사를 위해 VIP 전용 주차장을 마련했지만, 그는 이를 이용하지 않고 부인과 함께 일반 관람객 주차장을 선택했다. 이후 행사장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시민들과 같은 동선을 공유했다.김 지사의 이번 행보는 ‘...
  6. 10월1일, 경기버스 파업시 파주시 비상 수송 대책안(파주시 홈페이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는 임금인상 등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노사 간 협상을 진행 중이며, 30일 조정회의에서 협상이 최종 결렬될 경우 내달 1일 첫차부터 파업에 돌입한다. 한편 파주시는 다음 달 25일 첫차부터 마을버스 요금을 200원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요금 인상은 지난 2019년 요금 인상 이후 6년 만에 시...
  7. 이재명 대통령 부부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여야, “정치 홍보냐” vs “정쟁 자제하라” 공방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정치권이 다시 격렬한 공방에 휩싸였다.JTBC는 6일 오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냉장고를 부탁해’ 42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에서 MC 김성주는 “오늘의 특급 게스트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라고 소개했고, 이 대통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