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지진으로 출입이 금지된 한동대에 들어가 스마트폰 등을 훔친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이 남성은 전국을 돌며 대학교에서 물건을 훔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19일까지 16차례에 걸쳐 각 대학에 들어가 스마트폰 등을 훔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의 절도)로 김아무개(24)씨를 붙잡아 구속하고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1일 밝혔다. 김씨가 훔친 물품들은 모두 3400여만원 어치에 달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김씨에 대한 수사는 지난달 1일 연세대 재학생이 지갑을 잃어버렸다고 신고하면서 시작됐다. 경찰은 폐회로텔레비전(CCTV) 등을 통해 김씨를 피의자로 특정한 뒤, 그의 동선을 파악하면서 전국에서 절도 행각을 벌여온 사실을 파악했다.
특히 김씨는 지진피해로 출입이 통제된 한동대 뉴턴홀에 들어가 학생들이 떨군 스마트폰을 훔친 사실도 경찰 조사에서 드러났다. 지난 11월15일 포항 지진 발생 뒤 이 건물의 출입이 통제된 상황이다 보니 피해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이 도난당했다는 사실도 모르고 있었다고 한다.
절도죄로 복역하다 지난해 11월초 출소한 김씨는 “직업이 없는 상황에서 돈이 필요해서 다시 범행을 저질렀다”면서 “중학교 졸업 후 부모와 갈등으로 가출한 뒤 전국을 떠돌다 돈이 떨어지면 주변 학교에 들어가 돈과 물건을 훔쳐왔다”고 범행 동기를 밝혔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