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아이돌그룹의 콘서트 티켓을 판다고 속여 수백만원을 받아 챙긴 뒤 도박자금으로 탕진한 20대가 구속됐다.
서울 은평경찰서는 방탄소년단과 인피니트 콘서트 티켓을 사려는 피해자 39명으로부터 474만원을 가로챈 혐의(사기)로 이모씨(27)를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이달까지 중고거래 사이트나 SNS에 허위로 '티켓을 양도한다' 글을 올린 뒤 구매 희망자가 돈을 송금하면 티켓을 보내주지 않고 연락을 끊은 혐의를 받는다.
이씨는 카카오톡 등으로 구매 희망자와 소통했는데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타인의 티켓 사진을 보여주며 자신의 것처럼 속인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이씨는 자신의 계좌가 사기 신고 이력이 있는 계좌로 등록되자, 환불을 요구한 피해자의 계좌를 범행에 활용하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계좌로 다른 피해자들의 티켓 대금을 받은 뒤 계좌주인에게 "실수로 돈이 더 많이 들어갔으니 차액을 돌려달라"며 도박사이트 계좌로 되돌려받는 수법이다.
별다른 직업이 없는 이씨는 범행수익을 모두 도박에 탕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에게 '티켓 사기'를 당한 피해자 중에는 고등학생 등 10대 청소년이 다수 포함됐다.
경찰은 비슷한 수법으로 피해자 10명으로부터 221만원을 가로챈 혐의(사기)를 받는 김모씨(26)도 구속했다.
지난해 10~11월 중고거래 사이트 등을 통해 방탄소년단과 엑소(EXO) 콘서트 티켓이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경기 관람권을 판다는 허위 글을 올려 티켓 값을 받아챙긴 혐의다.
경찰 관계자는 "구매가 어려운 티켓의 경우 피해자가 티켓 존재 여부 확인에 소홀하다는 점을 악용한 사건"이라며 "대면거래나 안전거래를 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또 "평창동계올림픽과 관련, 경기 입장권이나 올림픽 라이선스 상품에 대한 인터넷 사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cyberbureau.police.go.kr)나 '사이버캅 앱'을 이용하면 거래 상대방의 계좌번호와 휴대전화번호가 인터넷 사기로 신고받은 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