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에 불을 질렀다가 경찰에 긴급체포된 20대 남성이 1일 구속됐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지난달 25일 오후 7시40분쯤 여의도순복음교회 5층 복도에 불을 지른 혐의(현존건조물방화)로 긴급체포된 A씨(28)를 이날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몰래 교회 5층으로 올라가 복도에 불을 지른 뒤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불은 출동한 구조대에 의해 25분 만에 진화됐지만 A씨가 지른 불로 소방경보기가 작동했고, 건물 안에 있던 교인 45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다.
현장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를 살펴보던 경찰은 A씨가 화재 현장을 지난 후 3분 만에 연기가 피어올랐고, 그가 2시간 전부터 화재 장소를 배회하다가 불이 난 직후 도주한 정황을 포착하고 추적 이틀 만인 27일 오후 4시55분 그를 긴급체포했다.
A씨는 "예배를 보러 갔다가 내부 지리를 몰라 4층에 올라갔을 뿐 불을 지르지 않았다"고 범행을 부인했지만, 경찰 조사에서 A씨는 2013년 이미 여의도순복음교회에 신자등록을 했던 사실을 확인됐다.
경찰은 A씨가 수년 전부터 정신이상 증세를 보였고, 체포 이후에도 줄곧 영어로 진술하는 등 정신이상 증세에 의한 범행 가능성을 두고 수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방화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며 "불을 지른 동기와 방화 방법을 조사 중이다, 현장에서 유증반응이 없어 인화성 물질을 뿌린 것으로는 보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