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 행복 공원, 기업과 함께 - 민·관 협치 기구 그린행복추진단 첫 워크숍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04 12:27:00
기사수정

 

성남시 민·관 협치 기구인 그린행복추진단(단장 전형조 푸른도시 사업소장)은 오는 115일 오후 3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기업과 함께해서 행복한 공원 만들기를 주제로 첫 워크숍을 연다.

 

공원 가꾸기로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이한규 성남시부시장과 공원녹지분야 공무원, 기업의 사회공헌담당자, 신구 대학교 식물원장 등 모두 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워크숍은 기업이 성공적으로 지역 공원을 가꾸는 사례 발표부터 시작된다.

 

발표 내용은 정병준 분당 환경시민의모임 공동대표의 기업과 함께하는 도시 숲 사례-일본’, 김인호 신구 대학교 식물원장의 서울 숲의 기업참여 사례’, 박준서 엘 조경설계사무소장의 시민, 기업이 함께 만든 시카고 밀레니엄파크-미국’, 김세화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본부장의 성공적인 자원봉사활동 사례’, 유원상 성남시 공원과장의 성남시 11공원 사업 현황과 발전방향등이다.

 

이어 토론회가 진행돼 지역 내 공원을 그 지역의 기업이나 단체가 한 곳씩 맡아 가꾸는 ‘11공원'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이날 나오는 의견은 공원정책에 반영한다.

 

그린행복추진단은 시민의 의견을 바탕으로 성남시 공원·녹지 정책을 시행하려고 민간단체·전문가 9, 공무원 9명 등 민·관 동수로 구성돼 지난 85일 발족했다.

 

관 주도의 획일적이고 정형화된 공원·녹지 정책에서 벗어나 앞으로 시민주도의 시민이 행복한 공원조성이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