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제11기 녹색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 안성농업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77명 배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04 12:52:00
기사수정
▲ 제11기 녹색농업대학 수료식     © 이정수


 안성시는 지난 4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11기 안성시 녹색농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임웅재 농촌지도자회장, 박혜영 생활개선회장 등 수료자 및 관계자 15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농업인의 즐거운 소통)을 시작으로 수료식, 식후 공연(실버합창, 풍물공연, 오카리나 공연), 생활자원종합평가회 및 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안성시녹색농업대학은 안성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농업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2004년 그린투어리즘반을 시작으로 11년간 추진돼 왔다.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매주 1회씩 농업기술센터 및 현장교육 위주의 학사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올해는 총 77(한우핵군반 19, 유기채소반 18, 블루베리반 40)이 영예로운 수료를 하게 됐다.

 

유수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앞으로도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장위주의 실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젊은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나이를 잊고 자기 분야의 전문가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 열정을 쏟는 모습에 감명 받았다며 노고를 치하했다.

 

한편 이날 농촌생활자원종합평가회에서는 생활개선회 안성시 연합회 박혜영 회장을 비롯해 시임원들이 참여해 농촌에듀팜, 천연염색, 가양주, 농가소규모 창업제품 등을 전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