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서울서부취재본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예술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고 싶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예술적 역량을 높이고, 시민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pan>서울시민예술대학>의 2학기 프로그램 4개와 협력 캠퍼스 프로그램 3개의 참여자 100여명을 오는 12일(목)부터 27일(금)까지 새로 모집한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span>서울시민예술대학> 2학기 프로그램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연극, 무용, 문학 등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12개 강좌이며, 4개 강좌에서 2학기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또한 (재)성북문화재단, 이화여자대학교, (사)문학실험실 등 우수한 자원과 전문성을 겸비한 협력기관들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의 3개 강좌 참여자 모집도 동시에 진행한다.
지난 2015년 시작한 <</span>서울시민예술대학>은 서울시의 시민교육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문화예술로 특화된 시민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서울문화재단의 예술교육 철학인 ‘미적체험 예술교육’을 바탕으로 시민이 실제로 참여하고 느끼며 자신의 예술적 끼와 재능을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2학기에는 (재)성북문화재단, 이화여자대학교, (사)문학실험실 등과 함께 협력 캠퍼스를 구축해 장르별 특성을 살렸다.
2학기에 참여자 모집을 진행하는 <</span>서울시민예술대학> 프로그램은 총 7개이며, 이 중 3개 프로그램은 협력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2학기 신규참여자를 모집하는 <</span>서울시민예술대학> 프로그램으로는 ▲‘감각갤러리’(서울무용센터/무용) ▲‘소리내다. 움직이다. 나를 보다.’(서울예술치유허브/연극·미술) ▲‘셀프 에세이; 글, 그림과 연애하다.’(다락 상상의 방 외/문학·미술) ▲‘춤과 함께’(서울무용센터/무용·음악) 4개의 프로그램이 있다.
협력기관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몸으로 삶을 들여다보다’(이화여자대학교 ECC극장/무용) ▲‘문학서당 흥!칫!뽕!_소설인 듯 소설 아닌 소설 같은 너-소설 창작 심화 과정’(문학실험실/문학) ▲‘문학서당 흥!칫!뽕!_내 시는 왜 시가 아닌가-시 창작 심화 과정’(문학실험실/문학) 3개의 프로그램에서 신규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span>서울시민예술대학>은 지난 10여 년간 추진된 서울문화재단 예술교육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한 콘텐츠를 통해 예술로 평생학습을 실현하는 모델”이라며, “앞으로 예술대학, 전문예술단체 등의 협력 캠퍼스 발굴에 더욱 노력해서 우수한 콘텐츠를 확산하고 시민 중심 예술교육을 실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span>서울시민예술대학> 모집에는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오는 27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 또는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02-758-2013)
김포시, 강풍 대비 위험 광고물 긴급 정비… 시민 안전 확보 총력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주말 강풍특보 발효에 따라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간판과 현수막에 대해 긴급 점검 및 정비를 실시했다.시는 강풍 예보 직후 주요 간선도로, 교차로,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순찰을 실시했다. 특히 강풍에 흔들리거나 추락 우려가 있는 노후 간판과 현수막을 중점 점검했으며, 사고 위험이 높은 현수막 3...
김포시, ‘김포페이 연계 건강걷기’ 서비스 본격 운영
김포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페이 연계 건강걷기 실천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외부 플랫폼을 통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왔으나, 시민 접근성을 높이고 예산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김포페이 앱 내에 직접 걷기 기능을 탑재하는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
흥천면 이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100만 원 기탁
흥천면 이장협의회는 지난 1월 1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흥천면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성금은 흥천면 각 마을 이장들이 자발적으로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마을을 살피는 이장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직접 지원하고자 추진했다는 점에서 큰 의..
여주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1월 14일부터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20개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억쏙쏙」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발생을 늦추고 일상생활 속 인지기능 유지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마을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 1회, 총 8회기에 걸쳐 진행된다.프로그램 내용은 △치매예방교육 △인지...
동대문구, 설 앞두고 축산물 위생업소 521곳 특별점검
서울 동대문구는 설 명절을 맞아 구민이 안전하게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설 대비 축산물 위생업소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축산물판매업소 등 52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축산물의 위생적 관리 여부와 표시 기준 준수, 이력제 이행 등 다양한 사항을 집중적으로 확인한다.특..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장안1동 새벽 제설 현장으로…“빙판 출근길 선제 차단”
서울 동대문구는 12일 내린 눈이 쌓인 채 얼어붙어 빙판으로 변할 우려가 커지자, 13일 오전 장안1동에서 이필형 구청장이 직접 제설 작업에 나섰다고 밝혔다.현장에는 동 주민센터 직원과 환경공무관 등 20여 명이 투입돼 주민 통행이 잦은 보도와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눈을 치우고 미끄럼 위험 구간을 정비했다.구는 이날 서울 기온이 큰 폭.
울주천상도서관, 미래인재 양성 특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천상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인재 양성 특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마련됐다. 참여 어린이들이 놀이처럼 즐겁게 몰입하면서 자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