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전기이륜차 지원대상 차종인천광역시는 미세먼지 대책의 일환으로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기이륜차는 가정용 전기콘센트에서 4시간 정도면 충전을 완료 할 수 있으며 완충시 약 40~80㎞ 주행이 가능하고 연료비는 내연기관 이륜차의 약 15% 수준으로 매우 경제적이다.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는 소음이 심하고 대기오염물질을 많이 배출하고 있어 전기이륜차로 교체 시 시민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보급계획은 50대로 대당 보조금은 230만원부터 최대 350만원까지이며 경형, 소형 등 일부차종은 사용하던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 시 20만원의 추가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인천시에서 보급하는 전기이륜차 차종은 환경부로부터 보급평가 인증을 받은 전기이륜차 15종이다.
시는 9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소진시까지 전자메일(incheonev@korea.kr)을 통해서 구매지원 신청 접수를 받는다.
박영길 에너지정책과장은 “전기이륜차는 소음이 없고,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없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근거리 출‧퇴근, 배달용으로 효과적이다” 며 “많은 시민께서 관심을 갖고 보급사업에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