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65세 이상 노인 시내버스 무료 이용 시행… 2월부터 교통복지 확대
충북 단양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은 오는 2월 1일부터 시내 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단양군은 ‘단양군 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가 발효됨에 따라 내달부터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농어촌버스 요금을 부분 면제하는 교통복지 정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제도에 따라 어르...

인천광역시는 상대적으로 도시가스를 공급받지 못하는 취약지역에 시설분담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가스 공급확대를 위해 수요가부담 시설분담금 부과대상중 경제성 미달지역 등을 대상으로 총 3억여원을 투입하여 수요자가 도시가스사(인천도시가스, 삼천리)에 납부한 시설분담금의 50%이내, 세대 당 1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경제성이 미달되는 공급관 설치 길이 100미터 당 30세대 이하 지역(해당지역이 사유지일 경우 토지소유자의 승낙을 받은 지역)의 주택이며, 영업 및 업무를 주목적으로 설치하는 주택은 제외된다.
희망 가구는 주민대표를 선정하여 신청서와 도시가스사가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이달 10월 25일까지 관할 군·구 도시가스업무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 고시/공고(행정/고시․공고) ‘2018년 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비 추가지원 공고’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박영길 에너지정책과장은 “도시가스를 공급받지 못하는 도심외곽 지역 등 소외지역에 시설분담금 일부를 지원하여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도시가스 조기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