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길 위의 인문학 ‘자연에서 길을 찾다’ 성공적으로 운영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06 13:28:00
기사수정

 

▲ 길위의 인문학     © 이정수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는 공공도서관 인문학 탐방 프로그램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길 위의 인문학은 전국 공공도서관 중 공모에서 선정된 도서관을 대상으로 강연회와 탐방을 묶어 인문학에 좀 더 쉽게 접근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우리 도서관에서는 2014년 한 책 도서 너 지금 어디가?/김한수, 창비를 주제도서로 선정하여 자연과 생태를 키워드로, 프로그램명 자연에서 길을 찾다로 한 해 사업을 펼쳤다.

 

점점 각박해지고 경쟁만을 부추기는 사회 속에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기획된 본 사업은 김한수 선생님과 함께한 텃밭 체험 프로그램(텃밭에서 길을 묻다), 유기농 펑크 포크 가수 사이(본명 박필성)의 인문학 콘서트(화전민의 노래), 조각가 구성호 선생님과 함께하는 미술체험, 백승종 선생님의 생태주의 인문학 강연, 평택 문화유적 탑사 및 트래킹 등 총 8개 프로그램 304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1~3차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한 한 시민은 자칫 인문학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학문적이고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여 강연회와 탐방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유익했으며, 내년에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 내 이웃과 소통하고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돌아오는 118일에는 참가자들의 후속모임이 마련되어 있으며, 11일부터 연말까지는 참가자들의 활동사진을 모아 사진 전시회를 운영하오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문의 :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031-8024-7450 ~ 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