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보초등학교(교장 이혁수)는 1일 오전9시부터 청보초, 청라초, 옥계초 등 청라지역 3개교의 농산어촌 공동교육과정으로 3학년 학생들이 보령시내 일원에서 공동체험학습을 실시했다.
3개교 3학년 학생들과 담임교사, 옥계초 보건교사가 함께한 이번 공동체험학습은 옥계초 학교버스를 이용하여 성주사지 일원에 도착하여 성주사지 터와 성주사지 4층 석탑, 성주사지 낭혜화상 백월보광탑비 등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을 관람하며 살아있는 역사 체험을 했다.
역사 체험을 마친 후 개화예술공원으로 이동한 학생들은 겨우내 잘 자라고 있는 갖가지 식물과 물고기를 관람하고 물고기 밥 주기 체험도 진행했다. 점심시간에는 부모님이 정성껏 싸 주신 도시락을 맛있게 나누어 먹고 오후에는 보령시청으로 이동하여 보령시청사와 시청 직원들이 하는 일 등 우리 고장 일을 처리하고 맡아하는 시청을 관람 했다.
체험학습을 한 3학년 고건태 학생은“교과서로 배운 내용을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체험해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오늘 체험학습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3학년 공동체험학습을 통해 3개교 3학년 학생들은 교실에서 책으로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면서 교육의 장을 학교에서 현장으로 옮기는 소중한 체험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