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군이 지난 3월 중순부터 군민한글(문해)학교 입학식과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민학교(문해)학교 입학식에는 경로당‧마을회관 등 군민한글학교 운영 95개소 620여명의 학생들이 배움의 열정을 펼치고자 참여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군민한글학교’는 올해 620여명의 노인 학생들이 참여해 오는 12월말까지 운영된다.
군은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한 노인 학생들을 위해 자원봉사자 75명을 강사로 위촉해 올해 12월까지 교육을 실시하며, 수강자의 교재와 학용품 등도 지원한다.
과목은 한글 기초, 산수 등 기본셈으로 시골 실정과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진도읍 노인복지관, 군내면 세등경로당, 고군면 오일시경로당 등 9개소 10개반 130여명의 문해교육 학생들은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3년간 이수하면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인증서와 졸업장이 수여된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노인복지담당 관계자는 “과거 시대‧경제적 어려움으로 배움의 시간을 갖지 못한 노인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군민한글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며 “입학생들이 최종과정까지 한분도 빠짐없이 교육을 이수하고 초등학교 졸업장을 꼭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군민한글학교 입학식과 함께 2019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진행하고 노인일자리 사업별 반장을 위촉해 어르신들의 행정 편의를 도모, 소양‧안전교육과 건강관리, 안전사고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은 군 직영 사업으로 총 사업비 65억원을 투입, 3개 유형 18개 단위사업을 추진해 2,161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