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양천구청 (카카오맵)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해누리타운(목동동로 81) 3층에 ‘해누리 열린육아방’을 새롭게 조성했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자유로운 실외활동이 어려워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을 찾는 가족은 점차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매번 키즈카페 등을 찾아가기에는 비용이 다소 부담돼 아이와 부모님 모두를 위한 ‘공공형 실내 놀이 공간’ 조성에 대한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구는 해누리타운(양천구 목동동로 81) 3층에 ‘해누리 열린육아방’을 만들었다. 해누리 열린육아방은 육아가 처음이라 고민이 많은 초보 부모나 혼자 외롭게 육아 중인 엄마·아빠가 모여 육아 정보도 나누고, 아이들은 실내에서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육아방에는 보육교사 자격증을 가진 직원이 상주하며 ▲아이들과 노는 법을 알려주는 놀이코칭 ▲이유식 만들기 등 체험활동과 부모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운영된다. 만 5세 이하의 아동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해야 하고, 이용 요금은 2시간 기준 1인당 2,000원(해누리 장난감도서관 회원카드 지참 시 1,000원)이다. 양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이용 예약을 할 수 있고, 이용 정원(총 20명)이 넘지 않는 경우에는 현장접수 후 이용가능 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열린 육아방은 엄마·아빠, 아이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도 양육경험이 부족한 부모님들이 육아정보도 얻고, 상담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열린 육아방 추가 설치 등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출산·양육 지원을 통해 가족친화도시 양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아이들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날씨에 상관없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공간인 양천공원 내 키지트 조성, 부담 없이 장난감을 빌릴 수 있는 총 4곳의 장난감도서관 운영, 육아를 위한 아이맘카페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