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오종락, 이하 대천여상)는 3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비즈니스 매너 및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실시했다.
대천여상은 바른 품성의 금융인재를 키우는 ‘3S 프로젝트’를 중점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3S 프로젝트는 Smart, Smile, Slim의 세 가지 요소를 갖춘 바른 인재를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특강은 3S 요소 중 ‘Smile’ 즉 밝은 미소와 인사 예절에 중점을 두었다.
1학년 149명의 전체 학생들은 반 별로 나누어 강의에 참여했다. 각각 2시간 동안 이루어진 이번 특강의 1차시는 기본예절 교육, 2차시는 성공이미지 메이킹으로 구성되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면접에서 기본적인 이미지메이킹으로 취업 후에도 바른 품성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아트 CS 컴퍼니’의 대표 박희연 강사와 인천가톨릭대학교 스피킹&이미지메이킹 과정 지도교수인 홍서원 강사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이 특강을 진행하여 더욱 풍성하고 알찬 강의가 됐다.
특강에 참석한 1학년 학생은“면접에서는 인상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얼핏 소홀하게 여기고 지나칠 수 있는 기본예절 교육에 이미지메이킹 강의까지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천여상은 앞으로도 바른 품성의 금융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