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군은 최근 진도 주산작목인 대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파 승용 이식기 시연을 실시했다.

대파 승용 이식기 시연은 지산면 송호리 일원에서 대파 재배 농업인들과 농기계 관련 업체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들의 기계화 재배 확대와 신기종 농기계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시연된 대파 이식기는 기존 대파 이식기의 단점을 보완해 승용타입 이식기로 이식 간격이 72cm로 관리기를 이용한 친환경 제초가 가능하다.
또 연백부가 길고 줄기가 두꺼운 고품질 대파 생산에 효율적이며 이식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노동력을 절감하는 등 농업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담당 관계자는 “대파 승용 이식기 확보로 친환경 대파를 재배하는 농업인들의 일손을 덜어 줄 것을 기대한다”며 “현재 대파 승용 이식기 2대와 보행용 이식기 37대를 보유·임대하고 있으며, 기계화가 미흡한 밭농사용 농업기계를 지속적으로 확보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파 승용이식기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임대 농기계의 보유 유무와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 후 농업기술센터로 임대신청을 하면 된다. 진도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본소 5406127, 서부 544-6137, 조도 542-2276)로 문의하면 된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