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왕본동, 마을활동가 양성 연계 ‘마을생태학교’ 운영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4-27 21:56:52
기사수정


정왕본동(동장 성창열)3~5월까지 정왕본동 주민참여예산사업 중 하나인 <</span>마을활동가 양성과정(2)>를 실시하며, 이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4~9월까지 동 청사 뒤편의 생태놀이쉼터 공간을 활용한 마을생태학교를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span>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은 정왕본동 안에서 마을과 사람을 연대하는 마을활동가를 육성하고, 활동가 양성 이후 정왕본동에서 진행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지속적인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활동가 양성-활동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주민참여예산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비교해 공연문화 과정이 추가됐다. 공연을 주도적으로 기획·연출할 수 있는 마을활동가를 양성해 정왕본동에서 주최하는 버스킹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뒤편의 생태놀이쉼터 공간을 활용한 마을생태학교는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span>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의 마을활동가들이 보조강사 자격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성창열 동장은 “‘마을생태학교프로그램 대상을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마을에서 육성한 활동가들이 적극적으로 마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