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범어지하도상가에 전국 최초 ! 천연이끼 수직정원 설치 - 실내공기질인증, 공기청정기,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 유재원
  • 기사등록 2019-04-28 12:27:2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설공단은 범어지하도상가 내 전국 최대 규모로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 수직정원을 설치하여 미세먼지 저감과 쾌적한 지하도 공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시설공단은 최근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범어지하도상가 중앙광장 벽면에 공기정화식물인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를 전국 최대크기(6m×1.8m)로 설치했다.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는, 공기정화는 물론 습기를 먹고 사는 특성으로 관리가 용이하고 습도조절에 탁월하다. 또한 초록빛의 깔끔하고 청량한 미관을 보여줌으로써 범어지하도상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큰 즐거움도 선사한다.


범어지하도상가를 이용하는 한 시민은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가 공기정화 및 습도조절까지 하는 사실에 놀랍고 신기하다.”앞으로 다른 공간에도 많이 설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단은 수직정원 설치 전에도 실내공기질 인증획득 및 공기청정기, 기정화 식물을 지하도 곳곳에 비치하여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 서오고 있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미세먼지 저감 대책 일환으로 공기정화식물 및 공기청정기 비치에 이어 수직정원까지 설치함으로써 범어지하도상가가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휴식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