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이 되면서 기운도 없고 가정의 달, 어버이 날이라고 해도 찾아오는 사람 하나 없어 외로웠어요. 찾아와 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이렇게 선물까지 줘서 더 고마워요. 영양제 잘 챙겨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할게요. 정말 고마워요.” 2018년 5월, 건강박스를 전달받으신 김 모 할머니가 자원봉사자의 손을 꼭 잡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목2동에서는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건강박스를 전달하는 ‘어르신 건강 UP 행복 UP’ 사업을 실시한다.
‘어르신 건강 UP 행복 UP’ 사업은 저소득 어르신 영양제 지원 사업이다. 어려운 환경으로 영양섭취가 부족한 어르신에게 1:1로 결연을 맺은 봉사자가 영양제 3개월분과 과일, 롤케익 등 먹을거리로 구성된 건강박스를 전달한다.
이웃이 이웃을 돌보기 위하여 구성된 목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두식)와 목2동 주민센터가 주관이 되어 지난 2016년부터(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5월과 10월에는 총 100여 명의 어르신에게 건강박스를 전달했다. 지난해 설문조사에서 95%의 어르신들이 재 지원을 받고 싶어 할 만큼 수혜자의 만족도도 높다.
오는 13일(월)에는 70명의 어르신(9월 70명, 총 14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과 편지도 전달한다. 또한, 결연된 봉사자가 어르신에게 매달 한 번씩 전화를 해 영양제 섭취 여부와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등 꼼꼼한 연락망도 구축할 예정이다.
김병길 목2동장은 “어르신이 존중받는 문화를 형성하고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만들겠다. 따스한 마음을 담은 건강박스가 어르신들에게 작은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며 “항상 뜨거운 열정으로 동참해 주시는 자원봉사자 분들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