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65세 이상 노인 시내버스 무료 이용 시행… 2월부터 교통복지 확대
충북 단양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은 오는 2월 1일부터 시내 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단양군은 ‘단양군 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가 발효됨에 따라 내달부터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농어촌버스 요금을 부분 면제하는 교통복지 정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제도에 따라 어르...

진도우체국(국장 소영준)은 진도지역을 수호하고 있는 육군 31사단 8538부대 1대대의 강연 초청으로 최근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의미를 부여하면 가치가 달라진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90여 명의 용사들이 모인 안보교육관에서, 우체국에 관한 제반 설명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군인의 정체성에 관한 강의를 실시했다.
소영준 우체국장은‘꿈과 희망을 갖자!’라는 내용으로, “희망이 있고 내일을 꿈꾸는 인생은 매일 매일이 지루하지 않고 때로는 어려움도 이겨낸다.‘내일부터 멋지게 살거야!’를 다짐하라, 지금을 터부시 하면 내일도 오늘처럼 같은 패턴으로 살고 있더라.”라는 조언을 시작으로‘지금의 군생활이 무의미한 시간 시간이며, 어쩔 수 없이 군대에 왔다.’는 편협한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인생에서 가장 젊고 빛나는 날인 지금을 즐기며 웃을 거리를 찾자고 강연했다.
이어, “다양한 직업군이 있는 사회생활 속에서 무엇을 하고, 무엇이 되어 있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그 분야에서‘달인’이 되는 것이 보다 유의미하며, 그 행복에 따른 만족감과 웃는 모습이 성공한 모습이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용사들에게 직접 쓴 편지와 함께 희망 메신저 티켓을 건네고, 용사들의 등을 다독거리며 “이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긍정적인 의미를 부여하다 보면, 보다 큰 가치 있는 삶을 살게 된다.”라며 격려했다.
“어느 용사가 받은 특별 휴가를 여기에 있는 다른 동료에게 양보할 수 있겠느냐?”고 묻는 우체국장의 질문에, 한 용사는 흔쾌히‘예!’하고 큰소리로 답하였다.
끝으로, “여러분은 지금 보는 것처럼 인생에서 누군가에게 베풀 수 있고 누군가가 나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또 얼마나 행복한 모습 아니겠는가? 여러분의 삶속에서 그런 사람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비록 강의는 여기서 끝내지만 여러분의 이야기는 지금부터 다시 시작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소영준 국장은, “이번 특별강의를 통해, 되레 젊은 청춘들의 기를 듬뿍받아 많은 힘을 얻고 왔다. 지역사회를 지켜주는 1대대장(중령 김후길)를 비롯하여 용사들에게 고맙다. 우체국도 일선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한 정부기관으로서, 앞으로도 대민서비스에 앞장설 수 있는 진도우체국이 되도록 열과 성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