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업무협약 체결]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서울시립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선일여자고등학교 및 예일여자고등학교와 지난 5월 8일에 은평구청에서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은 대학의 우수한 자원과 인프라를 지역 고등학교에 연계하고 학교별 맞춤형 교육과 진로멘토링을 실시하여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울시와 은평구에서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정규수업과 연계한 심화학습, 미래 인재로서 필요한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동아리 활동, 학력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맞춤형 방과후학교, 다양하고 체계적인 정보 제공하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서울시립대와 숙명여대 교수진이 서울시 공모에 선정된 선일여고, 예일여고 학생들을 지도한다.
서울시립대에서 영미문학아카데미, 경역학 전공과 관련 진로의 이해 등 14개 프로그램을 숙명여대는 독서 포트폴리오 만들기, 로봇의 과학기술학 등 16개 프로그램을 고교와 대학에서 진행하며 향후 협의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서울시립대와 숙명여대가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하여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한 것에 감사를 표하고 사업 추진을 위해서 노력한 선일여고와 예일여고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고등학교와 대학이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달라고 당부하고, 은평구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