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홍보물]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어린이들이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긍정적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오는 8월까지 마포중앙도서관에서 다문화 프로그램 ‘우리 부모님의 나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포중앙도서관이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년도 다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우리 부모님의 나라’는 다양한 국가의 건국 신화를 미술활동을 통해 즐겁게 배워볼 수 있는 역사·미술 융합 교육이다.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및 내국인 가정의 초등1~3학년 자녀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총 16회에 걸쳐 진행되는 수업에서 아이들은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몽골, 캄보디아, 인도, 태국 각 국가의 건국 신화 이야기를 배운다. 여러 나라의 이야기를 듣고 신화와 관련된 물건을 만들어 보며 다름을 인정하는 사회적 공감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우게 된다.
마포중앙도서관은 아이들이 부모님의 나라에 대한 문화적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일방향적 한국화 교육이 아닌 상호문화 이해에 바탕을 두는 다문화 교육에 중점을 두고 내용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수업에서 다루는 국가는 마포구 외국인 주민현황 통계를 기반으로 선정했다.
프로그램은 정슬기 역사문화 전문 강사가 마포중앙도서관 4층 문화강연방2에서 5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 가정은 18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mplib.mapo.go.kr/mcl/)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02-3153-5848)에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다름이 차별이 되지 않도록 여러 나라의 문화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관내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외국인 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