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제시보건소, 영유아건강위한 유모차소독기 비치 - 유모차 소독하러 보건소로 오세요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5-21 00:50:22
기사수정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는 지평선 사랑둥이들이 세균으로 인한 질병으로부터 안전 자라날 수 있도록 보건소 내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하고 소독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사업은 영유아를 보육하는 가정이면 대다수가 보유하고 있는 유모차와 카시트 등이 섬유와 비섬유의 혼합제품으로 세균 번식이 쉽고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하여 정기적인 세탁이 필요하지만, 무겁고 부피가 커서 가정에서 세탁하기에 어려움이 많다는 점을 고려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사업 일환이다.

 

소독기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보건소 1층 출입구에 설치하였으며, 강력한 자외선 살균램프와 분무 및 적외선 열풍건조가 전자동으로 진행되어 유모차 한 대당 3분 이내에 살균과 소독이 완료된다.

 

소독기는 유모차, 카시트와 같은 대형 제품도 소독이 가능한 넉넉한 규격으로 마련됐으며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용품과 같이 병행하여 넣고 시작 버튼 한번만 누르면 손쉽게 소독할 수 있어 보건소를 이용하는 영유아 아동 부모에게 보다 많은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 유모차소독기를 통해 보건소를 찾는 부모와 아이들이 유해세균

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임산부 관련 문의사항은 김제시보건소 임산부불편신고센터(☎540-4556)

또는 모자보건담당 (☎540-1321, 1323)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3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