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군 고군면이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본격적인 모기 성충 활동시기에 맞춰 하절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절기에는 기온이 상승해 모기유충이 성충으로 변하는 시기인 만큼 모기유충과 성충을 조기 박멸이 전염병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
진도군 고군면은 하절기 전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마을 경로당 주변 방역 실시, 어르신 건강관리 등 쾌적한 환경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와 공무원,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 등이 마을 경로당 내‧외부 청소와 해충 퇴치 방역 활동을 펼쳤다.
특히 경로당 공동 급식 등 음식물로 인한 해충 번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해충 방역 약품을 구입‧제공과 방충망 점검, 냉방기‧소화기 점검 등 시설 안전 일제 점검도 함께 실시했다.
진도군 고군면 복지담당 관계자는 “연로하신 어르신들의 유일한 여가시설인 경로당의 환경과 안전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불편사항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