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보건소,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 기피제 배포 - 13개 읍면에 16,550개, 고위험군에 680개 배포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06-04 21:38:29
기사수정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최근 충남에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 내진드기 기피제를 배포하며 예방 홍보에 나섰다.

 

보건소는 지난 313개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총 16,550개의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용 해충 기피제 배포 완료했으며, 각 읍면행정복지센터가 농가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야외 공공근로자 등 고위험군의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에게 680개의 기피제를 배포하는 등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작은 소참진드기가 사람을 물었을 경우 감염되고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야외 활동 시 긴 옷 등으로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풀밭 위에 눕거나 용변을 보지 말고 야외활동 후에는 반드시 샤워나 목욕을 하며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야외 활동 후 발열, 피로감, 식욕저하, 소화기증상,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0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