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뉴스영상캡쳐사람들의 발길이 유독 자주 멈추는 곳은 미국에서 들여온 신선란 판매대다.
국내산 달걀보다 약 2천 원가량 저렴한 수입란이 주말에 2만 판 이상 빠르게 팔려나가는 모습이 나타났다.
정육 코너에서도 돼지고기·소고기·닭고기 등 축산물 가격이 지난해보다 3%에서 최대 10%가량 오른 상태다.
수입 소고기 가격 역시 고환율 영향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프리카돼지열병, 구제역, 조류독감 등 가축 전염병이 수급 불안과 가격 상승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정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출하 물량 확대와 **가격 할인 지원 강화 등의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
가축 전염병 확산은 단순한 방역 문제를 넘어 물가 관리 리스크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