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뉴스영상캡쳐앞으로 로봇 등에 반도체가 더욱 많이 사용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표명했다.
그는 세계를 대표하는 로봇 14대 앞에서 로봇 시대를 강조했으며, 이 가운데 6대가 중국산 로봇인 점이 주목된다.
중국 로봇들은 부품 개발 속도가 실리콘밸리보다 빠르고 개발 비용이 낮아 세계 시장 선점 속도가 빠르다.
반면 국내 기업들은 내수시장과 생산력에서 열세를 보이는 대신 ‘로봇 손’ 기술을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로봇 기술의 핵심 중 하나는 로봇 손의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관절 부품의 절반가량이 로봇 손에 집중된다.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한 알렉스 로봇은 다섯 손가락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작은 부품까지 정확히 집어낼 수 있다.
로봇 손의 **자유도(DOF)**는 15에 달하며, 이는 관절 부품 15개가 탑재됐다는 의미다. 이런 높은 자유도는 로봇 손의 정밀성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관절 부품은 휴머노이드 로봇 원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국내 기업이 정밀한 로봇 손 기술을 무기로 삼는 전략은 글로벌 로봇 시장에서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