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자치구 최초 ‘수성영상미디어센터’ 개관!!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19-12-28 20:39:36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수성구는 대구시 자치구로는 처음으로 수성영상미디어센터가 지난 26일 개관했다.


▲ 수성영상미디어센터’ 개관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수성구청 제공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부겸 국회의원, 정상진 수성경찰서장, 최진태 수성구의회 부의장, 수성대학교 총장 외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과 함께 수성구민의 영상미디어 매체 활용능력을 높이고 영상문화의 균형발전과 지역 공동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개관식을 개최했다.


수성영상미디어센터는 국구비 12억원을 들여 수성구 달구벌대로 52815 수성대학교내 성요셉관 지하 1층 리모델링을 거쳐 12월에 완공했다.


본 센터는 1,102규모로서 영상스튜디오, 편집실, 강의실, 커뮤니티존, 동아리존, 포토존, 휴카페 등의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 미디어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지난 23일부터 중장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활용 강좌로 스타트를 했으며, 20201월부터는 수성영상미디어센터 홍보 및 교육생 모집으로 본격 운영된다.


다양한 체험, 전문적인 배움, 세대융합 소통의 장을 핵심가치로 중장년, 청년, 청소년 등의 다양한 계층의 수성구민들과 함께 미디어콘텐츠를 기획, 편집, 제작하고 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영상미디어센터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고용창출, 인재양성, 기업지원 등의 가시적 성과와 수성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자녀교육에 대한 기여, 가계부담 경감 등 생활만족도가 매우 높아짐으로써 지역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