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상상제작소 담당자 업무를 경감하고 학교에서 메이커교육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상상제작소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매뉴얼’을 발간해 보급한다.
▲ 융합인재 대구시교육청, 상상제작소 업무매뉴얼 제작 보급 참고 사진(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이번 매뉴얼에는 상상제작소 신규 구축 및 운영학교 담당자들이 상상제작소 구축 계획 수립에서부터 예산 편성과 집행, 상상제작소 운영 및 성과관리까지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도록 상세히 수록했다.
이 매뉴얼은 상상제작소 구축 사업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업무담당자들 어려움을 보완하고 체계적인 절차에 따른 상상제작소 구축 가이드라인을 안내하고 있으며, 상상제작소 구축 및 운영 성과관리를 위한 체크리스트, 상상제작소 안전 유의사항, 학교급별 상상제작소 기자재 예시 및 대구지역 메이커스페이스 현황 등 유용한 정보들도 함께 담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송우용 융합인재과장은 “이번 업무매뉴얼은 학교 내 상상제작소 구축 계획 단계부터 운영까지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도와주어 담당 교사들 업무 경감과 상상제작소 기반 메이커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