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체육회는 1월 7일(화) 대구광역시청 스포츠단 19개팀과 구.군청 8개팀의 지도자 및 선수 약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스포츠단 워크샵을 팔공에밀리아호텔(동구)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0년 대구스포츠단이 나아가야 할 비전(Vision)제시와 시체육회 신재득 사무처장의 경자년(庚子年) 새해 인사와 함께 2020년 대구스포츠단의 비전(Vision) 4가지(경기력향상을 통한 강한 대구스포츠단, 시민과 함께하는 대구스포츠단, 공정한 대구스포츠단, 선진과학화된 대구스포츠단)를 제시하였다.
이날 첫 번째 특강으로 이진백(G&B오토오빌회장) 회장이 선수들이 지녀야 할 자존감(Dignity),자긍심(Confidence),자신감(Pride) 에 대해 열정적인 강의를 하였으며, 두 번쨰 특강으로는 길주현(파워스포츠과학연구소 소장) 소장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영양섭취 가이드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마지막 특강으로는 배혜진(밸런스원운동센터 센터장) 센터장이 선수들의 부상방지를 위해 스포츠 부상 예방훈련이라는 주제로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올 한해 정상적인 경기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많은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가슴에 와 닿는 열강을 해 주었다.
시체육회 신재득 사무처장은 “급변하는 체육환경에 선수·지도자들이 발빠르게 대처하고 체육정책의 방향에 대해서도 상호공감함은 물론, 경기력뿐만 아니라 인성적인 부분도 함께 겸비하여 시민들의 자랑이 되고 귀감이 되어 달라”는 부탁의 말도 함께 덧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