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마산대학교,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력100’ 사업 선정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은)는 1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100' 사업의 체력인증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체력100' 사업은 체육복지 서비스로, 국민체력수준 저하 및 비만인구증가, 고령화 사회에 국가의 대국민 체력관리서비스 정책이다.
마산대학교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교내에 다양한 측정 장비를 갖춘 '체력인증센터'를 오는 5월 개소하게 되었다. 경남 지역 만13세 이상 누구나 무료로 과학적 시스템에 의해 체력 측정 및 평가를 받고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인증(인증서 제공), 온라인 기반 운동 동영상 등 체력증진 프로그램의 수혜를 받게 되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