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수산부류 시장도매인 대구신화수산(주)(대표 고중근)은 5천6백만원 상당의 김 7,000박스를 대구지역 어려운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 이승호 경제부시장(왼쪽), 고중근 대구신화수산(주)대표(중앙), 이희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오른쪽)대구신화수산(주)에서는 16일 오후1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근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김을 전달하고 오후 4시30분에는 대구시경제부시장 접견실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2011년부터 매년 3~6천만원 상당의 수산물 기부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고등어, 건멸치 등 총 3억2천만원 상당의 수산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증했다.
또한 가정의달 5월을 전후해 2011년부터 매년 인근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북구지역 저소득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3천2백만원)을 기부하는 등 따뜻한 이웃나눔을 전달해오고 있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도매시장 운영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법인이 늘고 있다.”며 “겨울철 소외된 이웃에 잘 전달되길 바라며, 대구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법인의 기부문화 확대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