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따뜻한 설 명절’ 거창군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 - 7개 분야 23개 세부 대책 추진, 종합상황실 운영 김희백
  • 기사등록 2020-01-17 16:00:30
기사수정


거창군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군민과 귀성객이 따뜻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7개 분야 23개 세부 대책을 수립하고 144명의 공무원이 비상 근무 체제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7개 중점 추진 분야는 각종 재해·재난·안전사고 예방 대책, 민생경제 및 서민 생활 안정 대책, 비상 진료 및 보건 대책,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대책, 교통소통 및 안전 대책,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기강 및 복무자세 확립이다.


먼저 재해·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및 특정 관리대상 8개소를 대상으로 전기·가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제설반을 편성해 강설 대비 비상 근무 체제를 유지한다.


보건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진료를 하며, 비상·응급상황 대처를 위해 서경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거창적십자병원은 휴일 및 야간진료실을 운영한다.


또한, 교통소통 및 안전을 위해 시외버스 수송량 부족 노선을 증회 운행하고, 시내·농어촌 버스는 필요 시 연장 운행한다. 귀성객 차량은 거창교-거열교간 강변도로, 거창교-시외버스터미널 강변도로, 강변 둔치 주차장에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주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서는 무인민원발급기와 인터넷 민원24로 주민들이 원하는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상·하수도 기동반을 운영해 상·하수도 안정 급수 및 긴급 복구에 나선다.


이 외에도 설 연휴 독거노인·결식 우려 아동 보호 대책을 적극 추진해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특별감찰과 당직근무를 강화해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할 계획이다.


거창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군민과 고향을 찾은 귀성객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와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