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결혼이민자·외국인..."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달서구, 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명절 보내기’행사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0-01-21 13:18:57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달서구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결혼이민자 등 외국인주민 40여명과 함께 한국의 설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명절 보내기’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절인성다도체험교육원 회원과 외국인 주민,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여하여 한국의 명절이 생소한 외국인 주민들과 설 명절의 의미와 풍습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민족 고유 의상인 한복을 입어보고, 떡만둣국 등 명절 음식을 만들어 함께 먹고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민속놀이도 함께 체험하며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한편, 달서구는 대구에서 가장 많은 일만여 명의 외국인 주민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외국인주민이 지역사회에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2007년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설치하는 등 한국어교육, 통․번역서비스, 다문화자녀 언어발달 지원, 결혼이민자 일자리 체험 캠프, 다문화 축제 및 한글백일장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달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어울려 서로의 복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우리나라의 명절문화에 대한 이해를 넘어 우리지역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지역 주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다문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