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코로나19의 확진자 수 감소 추세와 3월 기온 상승에 따라 이용객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성미산, 와우산 등 지역 내 산책로 6곳에 대해 오는 4월 초까지 대청소 작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구는 3월 둘째 주 서울의 기온이 영상 10도 내외로 예상되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점차 감소하게 되면 주민들의 야외활동도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구는 겨우내 움츠려있던 지역 내 산책로의 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수거하는 대청소 계획을 세우고 산책로 정비작업에 돌입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의 활동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이용객이 점차 증가할 수 있는 시설에 대해 선제적으로 관리를 시작한다”라며 “겨울 동안 쌓인 쓰레기를 모두 수거하고 코로나19 예방 방역작업과 함께 안전 상 위험한 시설물은 없는지 점검에 나선다”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마포구의 산책로 대청소는 지난 6일 성미산을 시작으로 오는 4월 10일까지 와우산, 노고산, 새터산, 매봉산, 상암산 등 6개 산책로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6일 성미산에서 진행된 첫 작업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마포구의원, 환경미화원, 지역 주민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작업팀은 총 6개조로 나뉘어 산책로 구간의 쓰레기 수거 작업과 함께 코로나19 예방 방역작업, 시설물 이상 유무 등을 점검했다.
행사를 주도한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아직 유동인구가 늘어나기 전 산책로지만 주민들이 안심하고 찾아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놓을 필요가 있다”라며 “남은 기간 모든 산책로가 쾌적한 상태가 되도록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