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급격하게 따뜻해진 날씨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해빙기 취약시설 총 196개소를 오는 27일까지 일제 점검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해빙기 안전 점검을 통해 붕괴, 균열, 전도 등의 피해가 우려되는 옹벽ㆍ석축, 급경사지 등 사면과 굴착공사 중인 건설공사장 등을 살핀다.
현장점검에는 업무담당자 2명 이상이 한 조를 이루어 이중으로 점검하고,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외부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하고 보수 및 보강을 위해 일정 시일이 필요한 경우에는 안전점검 통합관리시스템에 입력해 조치 완료시까지 추적 관리할 방침이다.
구는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6일까지 1차 현장 점검을 통해 점검 대상 196개소 중 41개소에 대한 점검을 마쳤으며, 안전 점검 결과 안전 단계 35개소, 현장조치 1개소, 보수ㆍ보강 조치 5개소로 파악해 관리 중이라 밝혔다. 1차 현장 점검은 공무원 14명과 외부전문가 1명이 합동으로 실시했다.
한편 최근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한 일환으로, 점검을 수행하는 직원들은 현장 점검 시 코로나 예방 관련 현장 수칙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를 함께 확인하고 코로나 예방 수칙을 재차 안내 및 홍보하기도 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재난은 언제 어디에서든 예고 없이 발생하므로 사전에 위험요소를 발견하고 예방해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철저한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해 사고 없는 안전한 마포구를 만들어 나가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