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지방경찰청, 「다중이용시설 운영 제한명령 이행점검」 적극 지원 - 물리적 충돌 제지․차단 및 불법행위 사법조치 등 엄정 대응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3-24 13:47:03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지방경찰청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한 15일간(3.224.5)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자체 지도점검 시 경찰 기능이 총력 대응하여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지원팀은 현장에서 해당 시설 측의 항의 또는 행정명령 거부 등에 대해 설득·경고를 통해 지자체의 점검에 협조하도록 조치하고 공무원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등 불법행위가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제지차단하고 사법처리를 하는 등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대규모 시설이거나 물리적 충돌이 예상되거나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지원팀과 별도로 신속대응팀과 관할 지구대 경찰관을 추가 투입하여 대응할 방침이며, 경찰관기동대 등 경찰 상설부대 5개 중대를 배치하여 반발 또는 충돌 발생 시 즉시 투입 하는 등 총력 대응하기로 하였다.


대구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지난 일요일(3.22)에도 종교시설 16개소에 대해 지원팀 153명을 투입하여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한 다중이용시설 운영 제한 이행점검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더욱 엄정하게 대처 하는 등 방역 총력전에 모든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8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