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2020년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자를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은 기존 스포츠강좌 이용권을 저소득층 장애인에게도 지급함으로써 장애인이 스포츠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격차를 해소하고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만 12세부터 만 49세(기준 출생 연도 1971~2008년) 저소득층 장애인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해당되며, 1인당 1개 스포츠강좌 범위 내 월 8만원의 수강료를 8개월 간 지원받게 된다. 단, 통합문화이용권 사업과 중복 지원은 받을 수 있지만, 일반 스포츠강좌 이용권과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이용권 신청은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http://dvoucher.kspo.or.kr)에서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이 힘든 주민들을 배려해 주민등록상 관할 거주 동주민센터와 마포구청 생활체육과(02-3153-9855)에서도 방문 접수 할 수 있다.
한편, 구에서는 구민들의 체력증진과 건강한 여가선용을 위해 도심 녹지공간에서 푸른 잔디를 밟으며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 강습을 오는 5월 12일부터 실시한다.
노을공원 골프장에서 진행되는 파크골프는 파크(park)와 골프(golf)의 합성어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골프와 경기 방식이 비슷한 스포츠이다. 이번 강습은 파크골프에 관심이 있는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월 10일까지 마포구청 홈페이지 또는 마포구청 생활체육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스포츠 강좌 이용권 혜택이 장애인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과 장애인 스포츠 저변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연령별·계층별 맞춤형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사업들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