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대구확진자 53일만에 제로달성!! - 시민 한 분 한 분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따른 소중한 …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4-10 12:55:37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410일 금요일 코로나19 대응 관련 대구광역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오전 0시 현재, 대구시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환자는 어제와 동일한 6,807명으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이는 218일 대구에서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53일만에 확진자 0명이라는 가슴 벅찬 결과가 나오면서 누구보다도 이런 결과를 기다리고 기다렸던 대구시민들은 드디어 해냈다며 안도의 함 숨을 내 쉬었다.


이런 결과에 대한 대구시 입장은 동안 각계각층에서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해 주고, 시민 한 분 한 분이 사회적 거리두기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주신데 따른 소중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하였다.


대구의 한 시민은 “2달 가까이 거의 고립된 생활을 한 대구시민들의 끈기와 인내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코로나19에서 완전히 벗어나기 위해서는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더욱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전념을 다해 또 다시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코로나19로부터 완전히 해방되어 확진환자가 영원히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라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 예전처럼 평범한 생활을 하고 싶다.” 라면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이 위기를 잘 극복해서 혼선의 시간에서 안정의 시간을 맞이하자며 조금만 더 힘을 내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415일 총선이 이동과 집회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후보자와 유권자들이 보여주고 있는 모습들이 과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는 모습인지 역행하고 있는 모습인지 염려스럽다는 시민들도 꽤 많았으며, 모두 다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가득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