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의 여가 지원을 위해 도서와 보드게임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대여하는 ‘놀라이브 쓰루(놀터+드라이브)’를 지난 4월 8일부터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는 구립마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진희)은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가운데 ‘놀라이브 쓰루’를 통해 개학 연기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발이 묶인 주민들의 무료함을 해소해주어 많은 청소년들 및 지역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역 내 문화향유 시설이자 마을의 행복을 책임지는 공공시설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내고 있는 것이다.
도서와 보드게임은 마포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문화카페 ‘놀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 가운데 한 해 2만8천여 명 이상이 선택하는 인기 콘텐츠로 ‘놀라이브 쓰루’를 통한 대여 가능 품목은 도서 452권과 보드게임 24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1인당 최대 도서 5권, 보드게임 2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여기간은 대여일로부터 1주일이며 대여 현황은 마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mycc.or.kr)의 ‘공지사항-팀별공지사항’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포스터에 나와 있는 QR코드로 접속해 성명, 연락처, 대여 품목 등을 작성 후 제출하면 담당자가 직접 대여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어 문화의집 재개관이 확정되는 시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놀라이브 쓰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청소년문화의집 평생교육팀(02-303-260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청소년들을 포함한 많은 주민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라며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안전하게 책과 보드게임을 대여하도록 해주는 ‘놀라이브 쓰루’가 심심한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