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코로나19 지역 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외출을 자제하는 주민들을 위해 온 가족이 즐기는 보드게임 키트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뜻 깊은 가정의 달 5월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보드게임 키트 증정 이벤트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이다.
생생문화재 사업은 ‘문화재 문턱은 낮게, 프로그램 품격은 높게, 국민 행복은 크게’라는 목표로, 잠자고 있는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발견해 문화재가 역사 교육의 장이자 대표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형 사업이다. 마포구는 생생문화재 사업 공모에 2015년 첫 선정 후 6년째 매년 연속 선정되며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구는 생생문화재 사업을 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한 어린이 근현대사 교육 프로그램 ‘양화진 나루잇기’를 매년 운영해왔다. 2020년 상반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각 가정에서 쉽고 재미있게 우리 고장 마포구의 역사나 자연 환경에 대해 배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증정용으로 보드게임을 제작하게 됐다. 게임 활동을 통해 생생문화재 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도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드게임은 밤섬에 사는 멸종위기종인 흰꼬리수리, 참매 등의 조류와 어류 및 식물을 소재로 만든 그림 맞추기 카드 총 57장이 포함된 게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밤섬 관련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워크북 교재도 함께 제공된다.
보드게임 키트 신청은 마포 관광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mapo_tourism/)에서 할 수 있다. 마포 관광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2가지 퀴즈의 정답을 이름, 연락처, 주소와 함께 다이렉트 메시지로 보내면 이 중 정답을 맞힌 신청자 100명에게 보드게임 키트를 증정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5월 5일까지이며, 선착순 100명 달성 시 신청 마감된다. 다만 동일 주소에서 여러 신청자가 참여해 정답을 맞혀도 보드게임 키트는 1개가 발송된다.
보드게임 키트 신청과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마포구 관광과(02-3153-8368) 또는 ㈜컬처앤로드 문화유산활용연구소(02-719-1495)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며 가족행사를 비롯한 외출 및 대면 접촉이 늘어날 수 있어 주민들의 안전이 염려스럽다”라며 “보드게임 키트를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충실하면서도 가족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