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제2차 운영협의회 및 연수 실시 - 청렴시민감사관, 역량강화와 소통 증대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5-27 09:24:17
  • 수정 2020-05-27 23:31:3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27일 공감회의실에서 울산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을 대상으로 제2차 운영협의회 및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운영협의회 및 연수는 청렴시민감사관의 주요 활동 사항에 대하여 협의하고 감사 분야별 연수를 통한 청렴시민감사관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운영협의회는 2019년 청렴시민감사관 활동보고서 제작, 정책감사 도입 등의 안건을 논의하고 연수는 자체감사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감사 기법 등을 내용으로 했다.

감사의 기본원칙 및 교무학사 분야 감사사례는 언양고 김영민 교감이, 계약 실무는 호계초 한승미 행정실장이 강의를 했다.

청렴시민감사관 운영협의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운영에 관한 규칙에 따라 청렴시민감사관의 운영과 활동에 관한 사항과 청렴시민감사관의 운영에 관하여 청렴시민감사관이 부의하는 안건에 해당하는 사항을 협의하기 위하여 연 4회 이상 계획하고 있다. 앞서 1차 운영협의회 및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서면회의로 진행한 바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전문지식 함양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감사를 실현하기 위해 연수를 확대하고 청렴시민감사관과 감사담당공무원의 소통을 위한 운영협의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4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