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n번방 사건 등으로 성평등 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디지털 성범죄 아웃 100만 서명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이를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두(IDOO) 캠페인’이라 불리는 이 캠페인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지켜야 할 디지털 성범죄 예방 5계명 수칙에 대한 서명을 통해 성범죄 아웃 사회분위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IDOO’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에게 지지를 보내는 동의의 ‘I DO’를 바탕으로 동반자를 뜻하는 ‘O’를 더해 피해자와 함께 연대하겠다는 의미를 지닌다.
‘함께 만들고,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지역사회 여건 및 구민의 정책 요구를 적극 수렴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마포구는 제2의 n번방 사건을 막기 위한 많은 이들의 적극적 참여와 힘이 필요한 이 때, 유 구청장을 선두로 디지털 성범죄 없는 성평등하고 안전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한 서약식을 지난 28일 진행했다.
서약식을 통해 구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지킴이가 되겠다는 의지 표명과 동시에, 불법촬영을 하는 것, 보는 것, 공유하는 것도 하지 않겠다는 다짐과 피해자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명확히 인식해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지 않겠다는 선언 등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를 뿌리 뽑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IDOO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공무원과 구민들은 온라인·오프라인으로 통합 지원하는 온서울세이프(www.onseoulsafe.kr) 플랫폼에서 디지털 성범죄 예방 5계명 수칙을 확인한 뒤 홈페이지 하단에 참여 댓글과 이름을 남기면 온라인 서약서가 작성되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피해자들에게 지지와 연대감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이 되도록 마포구에서도 적극 구민들에게 알리고 홍보하겠다”라며 “많은 이들의 관심과 지지로 디지털 성범죄 근절 분위기가 더욱 확고해 질 수 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작은전시‘칼돌, 용신, 물당기기’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시관 내 테마전시실에서 작은전시 ‘칼돌, 용신, 물당기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작은전시’ 형태의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전시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수리시설인 약사동제방유적과 연계해, 울...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