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n번방 사건 등으로 성평등 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디지털 성범죄 아웃 100만 서명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이를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두(IDOO) 캠페인’이라 불리는 이 캠페인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지켜야 할 디지털 성범죄 예방 5계명 수칙에 대한 서명을 통해 성범죄 아웃 사회분위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IDOO’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에게 지지를 보내는 동의의 ‘I DO’를 바탕으로 동반자를 뜻하는 ‘O’를 더해 피해자와 함께 연대하겠다는 의미를 지닌다.
‘함께 만들고,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지역사회 여건 및 구민의 정책 요구를 적극 수렴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마포구는 제2의 n번방 사건을 막기 위한 많은 이들의 적극적 참여와 힘이 필요한 이 때, 유 구청장을 선두로 디지털 성범죄 없는 성평등하고 안전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한 서약식을 지난 28일 진행했다.
서약식을 통해 구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지킴이가 되겠다는 의지 표명과 동시에, 불법촬영을 하는 것, 보는 것, 공유하는 것도 하지 않겠다는 다짐과 피해자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명확히 인식해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지 않겠다는 선언 등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를 뿌리 뽑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IDOO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공무원과 구민들은 온라인·오프라인으로 통합 지원하는 온서울세이프(www.onseoulsafe.kr) 플랫폼에서 디지털 성범죄 예방 5계명 수칙을 확인한 뒤 홈페이지 하단에 참여 댓글과 이름을 남기면 온라인 서약서가 작성되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피해자들에게 지지와 연대감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이 되도록 마포구에서도 적극 구민들에게 알리고 홍보하겠다”라며 “많은 이들의 관심과 지지로 디지털 성범죄 근절 분위기가 더욱 확고해 질 수 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