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9일 여성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인권 및 양성평등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언어소통장애 및 문화차이에서 오는 이해부족, 경제적 문제 등으로 생길 수 있는 가정폭력의 사전예방교육으로, 여성결혼이민자들이 가정폭력 피해발생시의 대응요령을 익히고 심리적인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을 받고 나온 한 결혼이주여성은 “가정에서 폭력을 당하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번교육을 통해 가정폭력 예방과 초기대응법을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가정폭력예방을 위해서는 인식개선을 통해 상호존중과 배려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다문화가정 내 인권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