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들의 생각을 현실로.. 「2020 양평 상상포레스트」 개강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6-25 14:27:46
기사수정



“다양한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듯, 양평 청년들의 상상을 모아 지역 청년활동 생태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자. ”


동네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서로의 일상을 나누며,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들을 경험해보자는 양평청년들 30명이 지난 24일 청년활동가 양성교육과정 「2020 양평 상상포레스트」를 시작했다.

「2020 양평 상상포레스트」는 교육과정을 통해 청년들의 유대를 강화하고,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해 보는 경험을 축적하여 지역의 리더와 청년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한 것으로 금년 11월4일까지 주1회씩 18회차로 진행한다.

군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양평에서 출생한 사람부터, 거주한지 2~3년부터 10년 정도 되는 사람까지 다양하고, 하고 있는 일도 여러 분야에 걸쳐있으나, 지원 동기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어 하고, 나와 지역을 위해 가치 있는 해보고 싶다는 열정은 공통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변영섭 부군수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일과 삶의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를 바라며, 양평군에서 처음 개설하는 청년활동가 양성교육과정으로서 내년, 후년에도 계속 이어져, 양평에서 다양한 청년활동이 가능한 기반이 마련되어 청년들이 숲을 이루는 활기 있는 양평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8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