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에도 어린이 급식 위생과 영양은 우리들이 지킨다!” 김태구
  • 기사등록 2020-07-02 13:38:02
기사수정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센터는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문 영양사를 파견하여 방문 관리함과 동시에 어린이 성장발달에 맞게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한다. 또한 양질의 급식문화 형성을 위한 식자재, 작업공정등의 위생적 관리를 하여 보다 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관리·감독하에 전국적으로 운영중이며 양평군은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2015년부터 어린이급식관리센터를 운영중이다.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센터에 2020년 6월 현재 100인미만 어린이급식소 80개소가 등록되어 관리하고 있다.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센터는 어린이의 위생·안전관리와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뿐 아니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위생교육과 영양교육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쿠킹클래스, 저염·저당교육, 식중독예방, 학부모교육 등 집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의 연령별 식단 및 조리법을 개발·보급하며 대상별 맞춤형 급식 위생·안전 및 영양교육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달 25일, 관련 공무원, 관련 전문가, 연합회장, 유치원장, 기관 분과장, 학부모 등으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상반기 운영위원회를 진행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신규 위원 위촉과 ‘20년 상반기 사업운영 결과보고 및 하반기 사업운영 계획 보고, 코로나19로 인한 대책논의 등으로 구성됬다. 회의 중에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며 하반기에 양평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구상 중이고, 다양한 특화사업 프로그램들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에 질적으로 향상된 교육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센터(031)775-720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8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