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집합금지 코인노래연습장 휴업지원금 100만 원 지원 조기환
  • 기사등록 2020-07-08 09:16:39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집합금지 명령을 이행 중인 지역 내 코인노래연습장에 대해 업소당 100만 원의 휴업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의 이번 조처는 지난 5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고위험시설에 대해 내려진 집합금지 명령 이후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지역 내 코인노래연습장을 지원하기 위한 대책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구는 자체 예산을 편성하고 선제적 지원에 나선다.

 

지원대상은 마포구에 등록된 코인노래연습장 27개소 중 집합금지 명령을 준수하고 있는 영업장의 사업자다.

 

지원 금액은 업소당 100만 원이며, 최근 구는 지원사항 홍보 및 휴업지원금 신청 접수를 마무리하고 7월 중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지원금 지급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구는 향후 지원대상 업소에 대해 불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영업행위 적발 시 지원대상에서 제외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서울시가 코인노래연습장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방역특별지원금에 대한 신청을 7 8일부터 10일까지 접수 받는다.

 

지원 금액은 업소당 최대 100만 원으로, 기타 시설 없이 코인노래연습장만으로 운영되는 업소는 100만 원, 오락실이나 PC방 등 시설 내에서 일부 코인노래 부스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부스 1개당 10만 원씩 최대 100만 원이 지원된다.

 

방역특별지원금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마포구 문화예술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마포구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가 지원하는 휴업지원금이 집합금지 명령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업주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원 정책을 앞으로도 계속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