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거미줄처럼 얽힌 공중케이블… 깔끔하게 정비 시작 김태구
  • 기사등록 2020-07-08 09:17:59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공중에 복잡하게 얽혀있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안전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공중케이블 정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구의 2020년 공중케이블 정비구역은 공덕동, 용강동, 대흥동, 염리동, 합정동, 망원동, 연남동 7개 동의 10개 구역이다. 올해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전체 정비구역은 91개로, 그 중 마포구에서만 10개 구역을 정비하게 되어 이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구역을 정비하는 것이 된다.

 

합정동 및 연남동 골목길 재생사업지, 망리단 간판개선사업지와 같은 구의 사업 대상지이거나 구민들로부터 공중선 정비 요청이 많은 지역들을 이번 정비구역으로 우선 선정했다.

 

주요 정비대상은 복잡하고 어지럽게 얽힌 방송·통신선, 필요 이상으로 긴 여유장 및 과다하게 설치된 방송·통신선, 폐선, 사선 등이다. 정비 규모는 전주 502, 통신주 545기로 총 정비거리만 38815미터에 달한다.

 

정비사업 기간은 지난 6월 중순부터 오는 12월까지로 올해 안에 공중케이블 정비구역의 모든 정비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단계적으로 공중선을 정비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한국전력공사 및 KT  7개 방송통신사와 함께 공중케이블 정비추진단을 구성해 지역 내 9개 구역을 정비 완료한 바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공중선을 체계적으로 정비해 구민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과 쾌적한 도시미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