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여름철 본격적인 폭염기간을 앞두고 독거어르신, 차상위 중장년 1인가구, 한부모가족, 장애인가구 등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기존 경로당, 복지관 등 무더위 쉼터의 이용이 어려워지고, 외부활동 감소로 가정 내 생활이 길어짐에 따라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여름 나기가 예년보다 더 힘겨워졌다.
이에 구는 마포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 사업’과 한국에너지재단의 여름철 ‘냉방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에너지 취약계층 878세대에 5000만원 상당의 냉방물품을 지원한다.
먼저, 마포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성환)에서는 폭염극복 프로젝트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 사업’을 마련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냉방물품을 지원한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와 마포노인복지센터, 마포구 16개 동주민센터에서 촘촘히 취약계층 대상자를 찾아 생활지원사, 자원봉사자, 우리동네주무관 등의 도움으로 독거어르신, 1인중장년가구, 한부모가족 등 총 728세대에 선풍기 428대, 여름이불 200개, 쿨매트 100개를 신속히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에너지재단의 ‘냉방복지사업’에 따라 지원되는 냉방물품은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주거환경이 취약하고 폭염에 노출되기 쉬운 지역 내 150세대에 제공된다. 동주민센터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집중 발굴한 후 선풍기와 쿨매트를 지원하며 오는 7월 말까지 설치를 모두 완료해 한여름 에너지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이 위협받는 것을 철저히 방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에너지 취약계층의 지속적인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오는 7월 29일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한국에너지재단과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공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와 한국에너지재단은 매년 200여 가구에 냉방물품을 지원하게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민관이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구민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며 “구민들 역시 건강상의 큰 피해가 없도록 다가오는 본격 무더위에 철저히 대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